FAQ

  • Q 일의 진행순서가 어떻게 되나요?

    홈페이지 상단의 PROCESS에 가시면 일의 진행순서를 정리해 놓았습니다.
  • Q 문의는 언제 하는게 좋을까요?

    공사를 진행하기까지는 준비기간이 약 6주~12주 가량 필요합니다.
    따라서 공사날짜에 임박하여 문의 주시면 원하시는 날짜에 공사하시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.
    원하시는 날짜에 공사를 하시기 위해선 최소 공사하기 2달~6달전에 문의주시는 편이 좋습니다.
  • Q 상담은 어떤 식으로 하나요?

    홈페이지 상단의 ONLINE REQUEST란에 먼저 기입하시면 저희가 확인 후 전화 드립니다.
    전화는 2~7일 이내로 순차적으로 연락드립니다.
    전화상담이 이루어 진 후 원하시는 분에 한해 사무실 상담을 하게 됩니다.
  • Q 사무실 상담시 준비해 가야할 것이 있나요?

    공사하실 곳의 평면도와 원하시는 인테리어 컨셉의 이미지를 가지고 오시면 좋습니다.
  • Q 사무실방문상담이 온라인 및 전화문의보다 좋은점이 있나요?

    사무실로 방문시에는 좀 더 자세한 상담을 통해 실측견적시 오차범위가 적을 뿐더러 자재, 시공, 디자인컨셉, 프로세스에 관해서도 충분한 상담이 가능하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.
  • Q 견적을 받아 보고 싶습니다, 견적서를 주실 수 있나요?

    견적서는 사무실로 방문하셔야 하며, 전화상의 상담은 매우 제한되어 있습니다.
    사무실에서 사전상담 후 이를 기반으로 한 예상 견적서를 약 일주일 뒤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.
    예상 견적서의 경우 리유디자인의 견적 산출 방법과 저희의 기본적인 업무 진행 과정 및 대략적인 예상 견적금액을 판단하시기 위함입니다.
    예상견적서는 보통 공사개시일 약 2달~3달 전에 진행합니다.
    따라서 사무실을 방문하시더라도 기일이 너무 촉박한 상황이라면 (2달 이전 공사분) 예상견적서는 시간상 보내드리지 못하지만, 구두로 말씀드린 견적과 큰 차이는 없을거에요.
    예상 견적은 집의 컨디션과 마감재 및 마감 난이도에 따라 편차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. 따라서 현장 실측, 레이아웃 설계 및 디자인미팅 전의 예상 견적은 비교적 낮은 정확도를 보일 수밖에 없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.
    이 시기에 구조변경, 제작가구 등의 상세한 견적은 진행하지 않습니다. 내부의 상태를 보기 전에는 저희도 자세한 사항을 알기 어렵기 때문이고, 정확한 상세견적을 원하시면 실측을 진행하셔야 합니다.
  • Q 예상견적서와 상세견적서의 차이는 무엇인가요?

    예상견적서는 사무실 방문상담을 통한 실측 전 기본 평면구조의 예상금액이 나오는 약 1-2장 내외의 견적서이고, 상세견적서는 현장실측을 통한 진단 및 자재급을 의논하는 구조미팅 및 자재미팅을 기반으로 항목이 하나하나 기재된 약 15장에 달하는 견적서입니다. 예상견적서와 상세견적서는 각 견적 작업방식과 양식이 완전히 다릅니다.
    상세견적서는 정확한 레이아웃 설계도와 자재급이 결정되어야만 가능합니다.
  • Q 실측 및 설계계약은 언제쯤 진행하는것이 좋을까요?

    공사의뢰결정은 가능한 빠른 시일내에 하시는것이 좋습니다.
    (공사예정일로부터 최소 2달~4달 전)
    먼저 계약하신 고객님 순으로 진행되며 다소 촉박한 스케쥴을 예상하시는 경우 저희가 소화하기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.
    저희는 여러 개의 공사를 한꺼번에 진행하는 단순 수리시스템이 아니라 담당디자이너와 현장소장의 전담하에 한달에 평균 3개 이하의 현장만 집중하는 프로젝트성 진행방식이기 때문입니다.
    리유디자인의 평균 설계 기간은 2~4주이며, 대형 프로젝트의 경우 그 이상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.
  • Q 공사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?

    공사량에 따라 다릅니다만, 평균적으로 기본 4~8주이며, 대형 프로젝트의경우 9~12주 이상일 경우도 있습니다.
    순서에 맞는 정확한 시공을 지향하며, 빠른 일정으로 인해 공사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.
    결과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투자하는 비용만큼 투자하는 시간도 매우 중요합니다.
  • Q 디자인미팅 및 자재선정, 컨셉결정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?

    클라이언트의 감성과 라이프스타일에 리유디자인 만의 감각을 더하여 기성품을 찍어내듯 만들어지는 일방적인 인테리어와는 차별화된 공간연출을 제안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.
    1:1 맞춤컨설팅으로 원하시는 바가 확고하신 경우에도 최대한 반영해드리고 있습니다.

    + 구조미팅 : 설계도면을 보며 구조를 결정해주시는 미팅
    기존 평면도, 레이아웃설계도, 컨셉 이미지를 제시해드립니다.
    ( 구조변경, 설비, 주방구조, 제작가구, 기존 가구의 배치 등 )
    + 자재 디자인미팅 : 전체 디자인 컨셉과 자재급에 대한 미팅
    구체적인 평면도, 천정도, 3D, 샘플, 컨셉이미지를 제시해드립니다.
    ( 컨셉, 바닥재 종류, 욕실, 주방의 자재종류, 기타 자재종류 등 )
    + 계약 : 표준공사계약서를 제시해드립니다.
    + 최종 디자인미팅 : 자재미팅을 기반으로 한 최종 마감재미팅
    구체적인 평면도, 벽면도, 천정도, 가구도면, 3D 등 모든 설계도 세트와 함께 샘플을 제시해드립니다.
    ( 벽지, 바닥재, 필름 등의 세부적인 항목 )
  • Q 실측시 가계약금은 왜 발생을 하나요?

    가계약의 경우 다음 프로세스로 진행되기 위한 중요한 단계이며 저희 리유디자인의 경우 설계나 시공만을 위한 업체가 아닌 디자인전문 시공회사로써 한달에 최대 3건 이상의 공사는 불가능하여 100% 사전 예약으로 이루어지는만큼 설계계약과 동시에 공사 스케줄도 함께 확정 합니다.
    소화 불가능한 더 이상의 공사는 하지 않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입니다. 따라서 예상공사를 홀딩 또는 서로의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침입니다.
    공사시작 전 설계작업만으로도 2주~4주가 넘는 준비과정이 있으며, 이렇게 100% 사전 예약을 받기 때문에 같은 날짜에 여러 개의 공사가 온다 해도 계약이 먼저 성립된 공사부터 공사 약속을 지킨다는 뜻이기도 합니다.
    가계약금은 저희와 공사진행을 하시기로 결정하셨을 때 가계약서 작성과 함께 발생되며, 실측과 평면설계도가 포함된 금액입니다.
    실측 일주일 전까지 100% 환불가능하며 실측을 한 이후엔 반환되지 않습니다만, 계약 후에는 계약금액의 일부가 되는 금액입니다.
    다만 실측 이후 고객님의 불가피한 사정으로 계약으로 진행되지 못할시에 이 최소설계비용은 발생하게 됩니다.
  • Q 자재 디자인 미팅시 디자인비는 왜 발생을 하나요?

    디자이너가 근 한달 이상의 기간동안 고객님의 집만을 위하여 세심하게 고민을 하여 구조를 잡는 도면을 작성하고 타일, 조명, 벽지, 기타 가구까지 골라드리는 작업 및 약 일주일의 기간이 소요되는 세부견적서를 작성하는 비용이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    일반 인테리어 업체의 경우 <기업이윤> 품목으로 들어가는 금액이 <디자인비>라는 품목으로 변경된 것 이므로 타 업체에 비해 크게 추가되는 부분은 아닙니다.
    설계도, 디자인회의, 세부견적서를 받으신 후에 고객님의 사정으로 부득이하게 공사가 취소될 시에도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은 다릅니다만, 계약 후에는 계약금액의 일부가 되는 금액입니다.
    그 이유는 공사가 취소될 경우에, 일반 업체처럼 디자인 기간 없이 바로 다른 공사를 하게 된다면 큰 피해가 없지만, 약 두 달 전부터 사전예약으로 진행되며, 3~4주의 디자인 작업이 들어가야 공사를 진행할 수 있는 저희 회사의 특성상 디자인이 나온 후에 공사가 취소될 시에 입는 회사의 피해는 상당히 크답니다.
    이 부분은 저희의 최소 기회상실비용으로 잡은 부분이라 말씀드립니다.
    그래서 자재 디자인미팅 후 디자인비는 반환되지 않지만,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을까, 예산이 오바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하지 마세요.
    디자인은 맘에 드실 때까지 수정되며, 견적은 공사내역의 조절로 조율할 수 있습니다.
    무엇보다, 저희는 단순한 공사만 하는 업체가 아닌, 자부심을 가지고 디자인을 하는 디자이너들이라는 점을 생각해 주세요.
  • Q 시공팀들은 믿을만한가요?

    리유디자인은 시공때마다 다른 협력업체를 선택해 일을 맡기지 않습니다.
    초기부터 계속 저희의 컨셉과 디자인이 잘 실현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 써 주는 파트별 시공팀이 따로 있습니다.
    저희가 가장 중요시 여기는 하자발생을 없애기 위하여 책임감 있는 시공팀들로 구성되어 있고, 오랫동안 함께 작업한 팀이라 호흡이 잘 맞아 구석구석 세밀한 부분들까지 신경 쓰고 있으며 언제나 일정한 컨디션의 시공마감을 지향하고 있습니다.
  • Q 사후관리는 어떻게 되나요?

    A/S기간은 기본공사 1년, 방수공사 3년입니다
    프로젝트마다 다른 업체를 셋팅 하지 않고 저희 리유디자인과 오랜 시간 함께해 호흡이 잘 맞는 협력업체와 공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A/S문제 발생시 해결이 빠릅니다.
    A/S기간은 계약서상에도 명시되어 있듯 1년이며 본인 부주의로 A/S를 받아야하는 경우나 기간 후에는 별도의 수리비용이 청구됩니다.
    그리고 1년 이후의 유상처리 A/S는 평생 진행하고 있습니다.
    유상 A/S 서비스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이내에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시간에 도와드리고 있으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.

검색


CONTACT

T : 02-575-5421   |   F : 02-575-5422

서울시 강남구 논현로26, 201호(개포동, 퍼시픽빌딩)

MON – FRI : AM 9:00 – PM6:00

SAT, SUN, HOLIDAY OFF

E-MAIL : leeudesign@daum.net

Designed by 홈페이지제작.kr

Designed by 홈페이지제작.kr